문화예술워크숍 "춤과 예술치료"

October 2, 2015

 

워크숍 제목: 춤과 예술치료

주최: 뜨네프, 샐러드

강사: 어니마싱, 마히마싱, 비제이싱

총 강의시간: 24시간

후원: 비칼파아트센터

 

네팔에서 2015년 4월 25일 엄청난 지진을 경험한 학생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기 위해, 춤과 예술 치료(Dance and Art Therapy)라는 이름으로 총 24시간 동안 TNeF 워크샵을 진행했다. 

 

지진은 네팔 전체에 매우 심각한 영향을 미쳤고, 그로 인해 대부분의 학교들이 오랜 시간 문을 열 수 없는 상태였다. 소수의 학교가 문을 열기는 했지만 여전히 지진의 여파가 계속 되고 있었기 때문에 부모님들은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는 것을 두려워 하던 상황이었다.

 

우리는 총 24시간을 두 세션으로 나누어 한 세션은 지방 정부에서 운영하는 카트만트 소재의 네팔 아다샤 중등학교(Nepal Adarsha Secondary School)에서 진행하였고, 다른 세션은 비칼파 아트 센터(Bikalpa Art Center)에서 진행하였다. 네팔 아다샤 중등학교 측은 6학년과 7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워크샵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며 우리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워크샵은 6월 29일~7월 1일, 7월 6일-7월 8일까지 진행했다. 모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워크샵에 참여했으며, 춤과 예술 치료 워크샵에 상당한 관심을 보였다.

 

비칼파 아트 센터에서는 토요일인 7월 4일, 11일, 18일에 3시간 동안 진행했다. 아트 센터에서 워크샵에 참석한 학생들의 수는 네팔 아다샤 중등학교에서 참석한 학생 수 만큼 많지는 않지만, 참가자들은 워크샵을 즐겼으며, 자신들의 재능을 아주 높은 수준으로 뽐냈다. 

 

워크샵에서는 지진과 지진이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루었다. 참가 학생들은 춤, 연기, 그림, 공예 등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뜨네프 폐막 선언문

October 15, 2015

1/10
Please reload

Recent Posts

October 7, 2015

October 2, 2015

October 2, 2015

October 2, 2015

October 2, 2015

Please reload

Archive
Archive
Please reload

Search By Tags
Please reload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 2020 Transcultural Network Festival